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이론.기술분석/테니스 엘보 부상 치료

테니스 운동중에 일어나는 다리 경련(일명 쥐가 날때)의 원인과 처치방법

by TENNISEYE 2021. 6. 5.

1. 운동중에 발생하는 " 쥐" 란 무엇일까?

운동중에 발생하는 쥐란 운동근육에 나타나는 스스로 조절이 안되는 " 경련성 수축" 을 말합니다

운동중 근육은 수축하면서 길이가 짧아지고  다시 이완되면서 원래의 길이로 늘어나는데  수축된 근육이 원래 길이 대로 늘어나지 않고 수축이 진행되면서 근육으로 피를 공급하는 혈관이 눌리면서피가 잘 통하지 않아 통증이 심해지는 양상으로 나타난다.

2. " 쥐" 는 왜 날까?

테니스 운동중에 일어나는 다리 경련(일명 쥐가 날때)의 원인과 처치방법

 

 

테니스 운동중에 일어나는 다리 경련(일명 쥐가 날때)의 원인과 처치방법

1. 운동중에 발생하는 " 쥐" 란 무엇일까? 운동중에 발생하는 쥐란 운동근육에 나타나는 스스로 조절이 안되는 " 경련성 수축" 을 말합니다 운동중 근육은 수축하면서 길이가 짧아지고 다시 이완

tenniseye.com

[테니스는 어떻게 완성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