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이론.기술분석

테니스 서브가 어렵나요?

TENNISEYE 2021. 10. 9. 10:30

서브를 누구에게서 처음 배웠다는 말씀인지...... 가르치시는분의 수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내
용이라.......대개 자료들이 오른손 위주라 반대로 생각하시면 맞습니다

 

대개 서브시의 그립은 컨티넨탈- 이스턴 백핸드 그립을 사용하지만 초보자시라면 이스턴 포핸 드 그립으로 공을 두텁게 때리는것부터 익힌후 차차 그립을 바꿔가는것도 한가지 방법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저는 처음부터 컨티넨탈 그립으로 잡고 서브를 연습했었는데 처음 한두달 정도는 라켙에 너무 얇게 맞아 스피드는 없고 스핀만 잔뜩걸린 서브가 되곤했었습니다.

웨인 아더의 서브는 확실친 않지만 손목과 라켓 모양 상 이스턴 백핸드 그립인 것 같습니다. 왼손잡이 입장에서 서브를 넣을때 대개 상대는 오른손잡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서브 전략이 상대방의 약한 곳으로 서브를 넣는다고 할 때 목표는 상대방의 백핸드가 됩니다.

 

즉, 듀스코트에서 센터로의, 애드 코트에서 사이드로의 슬라이스 서브가 최대의 무기라고 생각하셔야되고, 이는 세컨 서브에선 거의 철칙으로 생각하셔야합니다.

 

적절한 스피드가 동반된 슬라이스 서브는바운드 후 옆쪽으로 더 낮게 미끄러져 빠져나가므로 상대방이 왠만큼 백핸드를 잘 치지 않으면슬라이스 리턴 혹은 로브리턴으로 되돌아 옵니다. 이는 빠른 플랫서브보다도 훨씬 더 무서운 무기가 됩니다.

 

- 이 점 때문에 왼손잡이 중에 서브엔 발리어가 많은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왼손잡이지만 세컨 서브는 주로 스핀 서브를 넣고 스핀 서브가 가장 자신있어 합니다. 초보
자 때는 플랫과 슬라이스 두가지 서브만 알다가 스핀서브를 배운 후 주로 스핀서브를 사용했습니다.

 

처음 보는 분이랑 칠때는 재미있게 써먹지만 자주 치던 분이나 고수님과 게임 할때는 두들겨 맞기 쉽습니다.

 

- 스핀 서브의 구질 자체가 상대방 포핸드 쪽으로 가게 되있습니다. 요즘 세컨서브는 슬라이스 서브를 하려고 하지만 그동안의 습관때문에 자신있게 넣질 못합니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왼손잡이는 슬라이스 서브 하나만 제대로 넣을 줄 알면 됩니다. 특히 세컨서
브에서는 더더욱 필요합니다.

 

 

관련 있는 글

  1. 라두카누, 인디언웰스 마스터즈 첫판 탈락
  2. 전국 체육대회 10월 8일 개막, 금오 테니스장
  3. 권순우 마스터스 첫승 다음 기회로 - 펠라에
  4. 권순우, 인디언웰스 마스터즈 1회전 인터넷
  5. 한국의 권순우가 니시코리를 언제 넘어설까
  6. 권순우 인디언웰스 마스터즈 1회전 생방송
  7. 권순우, 10월 8일 새벽 인디언웰스 마스터즈
  8. 인디언웰스의 주인공은
  9. 권순우, 80위와 인디언웰스 마스터즈 1회전
  10. 10월 4일 기준 ATP 한국선수 탑5, 세계랭킹 탑10..
반응형